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2017.5.12)

Together

2017년  5월  12일 금요기도회

오늘도 기도회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은혜받으시는 좋은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묵상 기도드리면서 기도회를 시작하겠습니다.

지금 몇 주간 위대한 50일 가운데 주님께서 부활하신 후 제자들을 찾아 주시고 회복시키신 사건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제자들뿐만 아니라, 이 땅의 많은 믿음의 선조들이 낙심과 실망하고 있다가 이 위대한 50일에 회복되고 살아났습니다. 우리도 모두 이 위대한 50일에 다시 회복되고 살아나는 큰 은혜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기도 제목 나누겠습니다.

1. 위대한 50일을 지나면서 위대한 삶을 위한 기도
찬송가 171장: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부활의 찬양)

1절: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날 위하여 오시었네 내 모든 죄 사하시려고 십자가 지셨으나 다시 사셨네 2절:주 안에서 거듭난 우리 기뻐하며 찬양하리 가슴 속에 넘치는 확신 우리의 가는 길에 소망 넘치네 3절:선한 싸움 다 마친 후에 우리 주님 뵈오리라 사망 권세 다 물리치고 주님이 다스리니 영광 넘치네 (후렴): 살아 계신 주 나의 참된 소망 두려움이 사라지네 사랑의 주 내 갈 길 인도하니 내 모든 삶의 기쁨 늘 충만하네

① 살아계신 주님 나의 참된 소망이 되어 주십시오.
② 하나님 제 영혼의 두려움이 사라지게 해 주십시오.
③ 사랑의 주님, 내 갈 길을 인도해 주십시오.
우리는 길을 걸어가는 인생입니다. 우리는 우리 앞에 어떤 것들이 놓여 있는지 모릅니다. 우리의 자녀의 앞길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님께 우리의 모든 갈 길을 인도해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④ 주님, 내 모든 삶의 기쁨이 늘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기쁨은 내가 만들지 못합니다. 주님께서 기쁨을 주셔야 합니다.

2.자신의 실패와 아픔을 놓고 주님께 기도하십시오.
위대한 50일 제자들을 찾아와 위로하시고 새 삶을 주신 주님, 우리에게도 찾아와 주십시오. 저희를 회복시켜 주십시오.

3. 금요 기도회 말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23:1)

성경 말씀은 한 구절이라도 묵상하고 집중하면 나를 회복시키는 놀라운 은혜가 있습니다. 오늘 이 말씀에서 어떤 기도 제목을 내놓으시겠습니까?

① 하나님은 나의 목자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 정말로 나의 목자가 되어 주십시오. 다른 것이 나의 목자가 되어 나를 이끌지 않도록 나를 붙잡아 주십시오. 재물, 건강, 자녀, 아내, 남편 등이 나의 목자가 아닙니다. 주님만이 나의 목자이십니다. 이 고백은 사건을 통해 내 깊숙한 곳에서 울려 나올 때 진심 어린 고백이 될 수 있습니다.

사건은 하나님께서 나를 압도하는 시간입니다. 기도하는 중에 하나님께서 나를 압도하심을 경험하는 것도 해당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압도하시는 그 체험은 영적 각성을 일으킵니다. 진실한 믿음 생활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내가 하나님께 진정으로 압도되어야 그 사랑에 감동되어 다른 사람들에게도 사랑을 베풀 수 있습니다.

② 나는 양입니다. 양은 목자를 따라가야 합니다. 그래야 평화롭고 행복합니다. 하나님 나를 끊임없이 이끌어 주십시오. 항상 함께하시며 이끌어 주십시오.

③ ‘내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 고백은 역설적인 고백입니다. 늘 부족함을 느끼는 우리지만 우리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모든 것을 채워 주실 수 있는 압도적인 힘을 가지신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이 하나님을 감지하는 것이 영성입니다. 우리는 늘 결핍 속에 살기에 이런 영성이 필요합니다. 이런 질문을 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또한, 답을 찾으셔야 합니다.

4. 나라를 위한 기도
대통령과 권력을 가지게 되는 나라의 위정자들이 진실하고 따뜻하고 지혜롭고 겸손하게 처신하며 나라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강대국 틈바구니에서 올바른 판단으로 나라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5. 가정의 달 가정의 화목을 위해 기도하시고 가족 모든 구성원이 믿음, 소망, 사랑을 이룰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6. 교회를 위한 기도
전도 캠프와 목요 구역예배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직장 문제를 놓고 기도하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