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 2016.12.2

Together

2016년12월2일 금요기도회

오늘 기도하시면서 새 힘 얻으시고 깊이 하나님과 교제하시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찬송 338장:내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오늘 하루 피곤하고 복잡한 마음 가운데 기도회에 오셨더라도 이 기도회로 나아와 기도하게 하심은 하나님의 은혜이며, 은총입니다. 깊은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위로와 만져주심이 있을 것입니다.

1. 여호와를 기뻐하라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시37:4)

이 말씀을 지금 우리는 얼마나 이해할까요? 지금 시대는 기쁨이 하나님께만 있지 않은 시대입니다. 여호와를 기뻐한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여호와를 기뻐하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지금 내가 기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지금 내가 기뻐하는 것과 하나님과는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이 말씀을 이해 못 하면 하나님은 들러리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이 말씀의 의미를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시인이 얼마나 여호와를 기뻐하는지 여호와께서 시인의 마음에 소원하는 것을 다 들어준다고 합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에도 이런 시인과 같은 고백이 간증으로 나와야 합니다. 우리의 강조점은 항상 나입니다. 그래서 소원도 항상 내가 바라는 소원입니다. 그러나 이 말씀의 강조는 하나님입니다. 시인은 하나님만을 기뻐하기에 시인의 모든 것은 하나님께 초점 맞추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바라는 것 (소원하는 것)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말씀에 크게 도전받아야 합니다.

여호와를 기뻐하는 삶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갈망하는 삶입니다. 어거스틴은 말합니다. ‘눈이 있다고 보는것은 아니고, 본다고 다 이해하는 것이 아니다. 보는 능력, 이해하는 능력이 있어야 제대로 볼 수 있다. 건강한 정신만이 그분을 볼 수 있다. 손상되고 병든 정신은 하나님을 볼 수 없다. 하나님을 보려면 정신은 치유를 받아야 한다. 어떤 정신의 치유가 필요한가? 믿음과 사랑과 소망에 대한 치유가 있어야 한다.’

우리의 믿음도 치유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소망도 치유되어야 합니다. 세상의 욕망만이 있으면 하나님을 기뻐할 수 없습니다. 신앙은 타락해 갑니다. 평생을 믿어도 내 희망의 모습이 너무나도 세상적인 것을 발견할 때 우리는 놀랍니다. 쉽게 낙심하고, 자존심 상해하고, 조금 채워지면 금방 우쭐해 하고. 우리의 모습입니다. 어거스틴은 이것이 전부 병든 모습이라고 합니다.

사랑도 치유 받아야 합니다. 교회 안에서도 그렇습니다. 하나님만을 기뻐하려면, 우리의 믿음, 소망, 사랑 모두 치유하여야 합니다. 내게 모든 것이 다 없어도 오로지 하나님 한 분만 계시면 나는 기쁘다고 하는 고백이 나와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생을 약속하셨고 하나님 자신을 우리에게 주셨기 때문입니다. 이 진리를 깨닫고 감사하며 감격하며 깊은 영성의 세계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만을 기뻐하며 내 마음의 진정한 기쁨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찬송 384장:나의 갈길 다 가도록)

2. 매임에서 벗어나기를 소망하는 기도
만족(감사의 근원)을 가로막는 매임을 벗어나고자 하는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1) 부정적인 마음의 매임
우리는 아차 하면 전자동으로 마음이 어두워집니다. 그것은 어둠의 세력이 그만큼 우리 안에 많이 들어와 있기 때문입니다. 거의 누구도 예외가 없습니다. 그것을 극복해야 감사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승리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 들리는 소식들은 좋은 것이 없습니다. 이것은 세상이 어둡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주님께서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것입니다. 어두운 성향에서 자꾸 벗어나려고 애쓰며 성령과 동행할 수 있도록 큰 힘 주시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2)시간의 매임
과거의 상처와 아픔은 우리를 옭아 맵니다. 미래에 대한 염려와 불안도 전자동으로 우리를 옭아 맵니다.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아픈 과거의 상처도 치유해 주시고 담대한 믿음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갈수 있도록!

3) 편리함의 매임
편리함에 익숙해진 우리는 조금만 불편해도 참지 못하고 불평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래서 감사가 없어집니다. 하나님께 헌신할 수 있는 몸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4) 타인의 매임
타인들의 평가와 잣대에 매여 살면 감사하는 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3. 나라를 위한 기도
1) 이 혼란한 시기에 이 나라 정치인들이 애국하는 마음으로 결정들을 내릴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붙들어 주시고 버리지 말아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2)이 나라 청년들을 위한 기도
취직도 어렵고 정치적 혼란기 속에 희망이 꺾인 청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그들이 좌절하지 않고 힘있게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3) 우리 국민을 위한 기도
이 혼란의 시기에 서로를 배려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기도하십시오.
4)군 장병들을 위한 기도
추운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국가를 방위하기 위해 추위에 고생하는 일선 장병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그 들이 믿음을 가질 수 있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4.교회를 위한 기도
새해에 새로운 많은 사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힘써 기도해 주십시오
1) 소그룹 사역 활성화를 위한 기도
소그룹 활성화를 통해 지역 전도가 이루어지도록 기도하시고, 소그룹 리더들이 잘 세워질 수 있기를 기도하십시오.
2) 1:1 양육자가 세워져 새신자돌봄이 더 활성화되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양육자들이 많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많은 성도가 이 귀한 사역에 동참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교육부서 장소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사가 부족합니다. 교사로 봉사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새로운 교사분을 초빙하기 위한 전도도 필요합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청소년부와 대학생부도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4) 새등록 가정을 위한 기도
5) 고3 학생을 위한 기도
6) 환우를 위한 기도
7) 간이식수술과 간 증여수술 후 회복기에 있는 두 모녀의 주님영접을 위한 기도. (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