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 2017.12.15

aurora-blue-background-light-hd

2017년 12월 15일 금요 기도회

지금 드린 찬양처럼 주님을 평생 사모하는 마음으로 살면 좋겠습니다. 성탄을 앞두고 주님께 대한 사랑이 더욱더 깊어지면 좋겠습니다.

찬송108장

1. 이 땅 가운데 성탄의 빛이 비춰지기를 소망하는 기도

‘우리가 그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전하는 소식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는 것이니라'(요일1:5)

성경에서 빛은 하나님의 임재의 상징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신 곳에는 빛이 있으니 어둠은 곧바로 물러갑니다. 어둠이 아무리 깊어도 빛은 (아주 약한 빛일지라도) 어둠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빛이라는 이 사실에 큰 소망 품고 위로받으시기 바랍니다. 어둠의 세력은 우리를 무너뜨리고자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빛이십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어둠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예수님도 이 세상의 빛으로 오셨습니다.

‘흑암에 앉은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사망의 땅과 그늘에 앉은 자들에게 빛이 비치었도다 하였느니라'(마4:16) 빛에는 생명이 있습니다. 씨앗들은 빛을 받으면 싹을 틔웁니다.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8:12) 예수님은 이 세상의 빛으로 오셨습니다. 예수 생명의 빛이 들어가면 죽어가던 영혼들이 살아납니다.

하나님이 빛이라는 사실에 감사하고 감격하십시오. 그리고 우리가 그 빛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더욱 깊이 깨닫고 살 수 있도록 이 시간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수시로 우리에게 다가오는 어둠의 세력을 내 안에 빛으로 임재하시는 주님의 빛으로 다 물리치게 해달라는 기도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깊은 흑암, 어둠 속에 있는 수많은 사람에게 주님의 빛이 비쳐 그들이 생명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찬송502장 (빛의 사자들이여)
우리는 모두 빛의 사자들입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5:14-16) 빛이신 주님이 내 안에 내재 하시니 우리는 세상의 빛입니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2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3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사60:1-3) 끊임없이 우리를 향해 빛을 비추라 하십니다.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빌2:15)

‘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9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엡5:8-9)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롬13:12)

‘8 다시 내가 너희에게 새 계명을 쓰노니 그에게와 너희에게도 참된 것이라 이는 어둠이 지나가고 참빛이 벌써 비침이니라 9 빛 가운데 있다 하면서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지금까지 어둠에 있는 자요 10 그의 형제를 사랑하는 자는 빛 가운데 거하여 자기 속에 거리낌이 없으나'(요일2:8-10)

빛을 비추라고 하십니다. 빛의 열매인 척함, 의로움, 진실함으로 하라 하십니다. 성탄은 빛을 비추는 계절입니다. 우리는 빛을 비춰야 합니다. 나 자신이 세상의 빛이 될수록 기도하십시오.

2. 생명의 빛이 필요한 곳을 위한 기도

밝은 빛이 이 땅의 어둠을 뚫고 들어가기를 기도하십시오. 특히 이 시간 북한을 위한 기도 시간을 갖겠습니다. 인공위성에서 바라보면 전 세계에서 가장 어두운 곳이 북한입니다. 이 어둠은 그 땅의 영적 어둠입니다. 그 땅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 선조들의 기도 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귀한 땅이었습니다. 그 땅이 하나님을 거부하는 정치세력에 의해 공산화되고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그 땅의 죄악이 너무 심하지만, 하나님의 자비하심으로 전쟁 없이 통일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고 북한의 지하 교회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3. 나라를 위한 기도
청와대,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부 종합 청사, 세종 청사. 이 모든 곳에 하나님의 빛이 비취게 해주십시오.

군부대 장병들, 취업 문제로 고생하는 청년들, 노인들, 병자들, 소외된 이들, 이들 모두에게 하나님의 빛이 필요합니다. 하나님 생명의 빛이 임할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또한, 각 가정, 우리 교회, 이 땅의 교회들에 하나님 생명의 빛이 비추도록 기도하십시오.

찬송 428 (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4. 교회를 위한 기도
내년 많은 계획이 있습니다. 많은 성도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1) 주일 오후 모임을 위한 기도
1, 2월: 전도세미나(소그룹 모임)
3월~: 기독교 교리 공부, 신앙의 기초를 세우기 위한 성경 공부. 새 신자 양육 담당자교육.
구역 예배 모임을 위한 기도
2) 어린이, 청소년부, 청년부를 위한 기도
3) 1월부터 시작 예정인 지역 사회 영어 도서관을 위한 기도
4) 직장 취업 준비 중인 자녀를 위한 기도.
5) 임지영 집사 16일 이사를 위한 기도, 부모님 건강을 위한 기도
6) 장기간 결석 중인 성도를 위한 기도
7) 새 신자를 위한 기도: 신정은 자매, 황정우 형제
8) 황옥선 집사 따님 가정과 함께 신앙 생활할 수 있도록 기도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