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 2016.5.20

20150707

2016년 5월 20일 금요 기도회

1.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기도합시다.
마음에서 죄도 나오고 믿음도 나옵니다.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마음과 영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마음으로 잘 다스려야 합니다. “자기의 마음을 제어하지 아니하는 자는 성읍이 무너지고 성벽이 없는 것과 같으니라”(잠25:28)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하나님 제 마음 잘 다스리게 도와주십시오.

(1)산만한 마음, 복잡한 마음 벗어나게 도와주십시오.
바쁘고 삶에 치여도 잠깐의 시간을 내어 말씀보고 기도하고 묵상하는 시간을 주님께 내어 드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삶의 중심을 잡아 무너지지 말아야 합니다.

(2)응어리진 마음을 벗어나게 도와주십시오.
부드러운 마음 갖게 도와주십시오. 이 마음 갖지 못하면 조그만 부정적 공격에도 아파하고 힘들어 하고 삶에 화평이 없어집니다.

(3)불안과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기도하십시오.
하나님 걱정과 염려하는 마음 이기게 해주십시오. 하나님 불안은 영혼을 먹어치운다고 했습니다. 하나님 다가오셔서 담대한 인생 살아가게 해주십시오. 하나님 두려움을 극복하게 도와주십시오.

두려움은 괴물입니다. 발톱은 날카롭습니다. 소리도 흉칙합니다. 한번 물면 빠져나오기 힘듭니다. 가지각색의 두려움이 공격해 올 때 두려움에 지면 안됩니다. 시편 23편의 고백으로 물리치십시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시23:4)

(4)겸손한 마음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하나님 저희가 사람에게 또 하나님께 겸손하게 도와주십시오.

2.지혜를 구하는 기도
살아가는데 지혜가 필요합니다. 신앙인들은 굉장한 지혜가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인 지혜를 갖고 세상을 살아가야 합니다. 성경에서 지혜를 가진 사람은 일 처리를 잘합니다. 우리에게 이같은 지혜가 필요합니다. 자녀 키울때, 가정의 일들을 처리할 때, 세상의 일들 을 처리할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하면 시행착오가 적습니다.

지혜가 있으면 관계 맺음을 잘합니다. 부부 관계에서도, 자녀 양육에서도, 교회에서도 아름다운 모습 가질 수 있습니다. 매 순간 지혜가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우리는 매 순간 잘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지혜는 구하는 자에게 다 주신다고 했습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1:5)

솔로몬도 지혜를 구하여 큰 복을 받았습니다. 지혜를 구하는 기도를 하십시오. 지혜가 있어야 하나님의 은혜도 금방 알아 차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 지혜 주셔서 저희가 인생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안 풀리는 문제가 있습니까? 지혜를 구하시고 성령님이 알려주시는 지혜로 어려운 문제들 풀어가시길 바랍니다.

3.예배를 위한 기도
하나님은 예배자를 찾으시고, 하나님은 예배받기 원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예배를 통해 주시는 은혜는 무궁무진 합니다. 큰 교회의 예배는 그 장엄한 분위기에 압도되어 은혜를 받을 수 있고 감정이 채워지는 느낌을 갖습니다. 작은교회의 예배는 한사람 한사람이 영적으로 더욱 더 깨어 사모하며 예배해야 합니다.

예배는 천사들도 합니다. 우리도 당연히 해야합니다. 예배는 사탄이 막고 싶어 합니다. 성경의 주요 주제는 예배입니다. 우리가 창조된 이유도 하나님께 영광드리고 예배하기 위함입니다. 예배는 하나님의 임재로 우리를 이끌어 가는 힘입니다.

예배를 위해 중보기도 합시다.
(1)예배 인도자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주님 함께 하셔서 말씀으로 성령 충만으로 예배를 인도하게 해주십시오. (2)예배 기도자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찬송 중에, 헌금 중에, 찬양 중에, 애찬 중에 함께 하셔서 큰 영광 받으시고 저희에 은혜주시사 저희의 문제들이 예배중에 해결되고 아픈 몸이 치유되게 해 주십시오.

모두 성령 충만하여 아름다운 예배 드릴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십시오. 하나님 심령이 살아나는 예배되기 원합니다. 기쁨과 치유가 있는 예배되기 원합니다. 예배를 위해 기도하는 교우가 많아지게 도와 주십시오.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기름 부으심입은 예배되게 도와주십시오. 우리 안에 있는 예배습관 다 바뀌게 도와주십시오. 이번 주 예배도 영광 받으시옵소서. 감사와 찬양 넘치는 예배되게 해 주십시오.

4.새벽 예배를 위한 기도: 새벽 예배를 위해 끊임없이 기도해주십시오.

5.6월 5~6일 강원도 수련회 일정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오고 갈 때 안전 지켜주시고, 하나님 함께 하셔서 성도의 좋은 교제 시간, 은혜받는 시간되게 해 주십시오.(정리: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