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 2016.4.15.

20151120

기도는 마음에 있는 것을 기도하기 때문에 내 마음을 보여 주는 거울입니다. 기도를 보면 마음을 알 수 있고, 갈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도는 현재의 영적인 상황과 상태를 보여주는 거울입니다. 내게 필요한 것만 구하지말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하는 것이 바른 기도의 모습입니다.

1.기쁨을 구하는 기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우리가 삶의 환경을 뛰어넘어 기쁘게 사는 것입니다. 진정한 기쁨의 출처는 하나님이십니다. 기쁨을 구하는 기도를 하십시요. 나의 간구를 통해 기쁨이 올 수 있습니다. 기쁨을 구하는 영적훈련이 중요합니다. 기쁨을 회복시켜달라고 하는 간절한 기도로 우리에게 기쁨은 선물로 올것입니다.

아침에 주님의 사랑으로 우리를 채워주시고,평생토록 우리가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해주십시오. 우리를 괴롭게 하신 날 수만큼,우리가 재난을 당한 햇수만큼,우리 에게 즐거움을 주십시오.(시90:14~15)

어떠한 것도 나에게서 기쁨을 뺏어가지 못하도록 하나님의 영으로 채워주십시오. 구원의 즐거움을 회복시키시고, 기쁨을 소멸시키는 영적인 전쟁에서 승리하게 해 주십시오. 우리들의 자녀, 내 가족, 들풀의 교우들 모두 기쁨을 주시옵소서.

2.성령충만을 구하는 기도
우리의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셔서 힘이 넘쳐야 합니다. 연약한 자신을 능가하는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사 활기찬 삶을 살게 하소서. 성령을 구하고 힘들어하는 교우를 위해 중보기도해야 합니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눅11:13)

하나님 저에게 성령충만을 주십시오. 구하면 주신다고 하셨으니 주십시오. 어린이들도 성령충만하게 해 주십시오. 성령의 사람으로 자라나게 해 주십시오. 교회의 여러 사역 가운데 성령 충만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3. 불신자들의 구원을 위한 기도.
형제 자매 여러분, 내 마음의 간절한 소원과 내 동족을 위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내 기도의 내용은,그들이 구원을 얻는 일입니다(롬10:1)

자신의 동족의 구원을 위해 소원을 가지고 기도했던 바울과 같은 마음이 필요합니다. 구원받아야 할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세상의 나라가 커가지 않도록 소원을 가지고 복음을 전할 수 있었야 합니다. 영혼의 구원을 위해 힘쓰게 하소서.

4.치유를 위한 기도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찌니라 너희 중에 병든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약5:13,14)

병은 많은 아픔을 줍니다. 연약한 육체는 병에서 떠날 수 없지만 하나님의 은혜는 병을 극복하게 하십니다. 병들어 연약한 마음과 염려에서 이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우광민 집사님, 김종석 집사님의 암투병, 박영임 권사님의 두통치유,  김영희 권사님의 사고 후유증 치유 그밖의 교우들의 건강을 위해 중보기도해 주십시오.

5.지혜를 구하는 기도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1:5)

지혜는 중요한 삶의 자산입니다. 지혜가 필요 없을 때가 없고, 필요 없는 사람이 없습니다. 매 순간 필요합니다. 구하면 주신다고 했으니 솔로몬처럼 지혜를 구합시다. 자녀들의 학업에, 직장 생활에, 사업에, 시험에, 모든 결정의 순간에, 교회의 사역에 하나님의 지혜를 허락하소서. 고3 자녀들, 자격 시험을 준비하는 자녀들, 7월 시험을 앞둔 신미란 집사님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십시오.(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