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성서학당:모세오경 31번째(창세기 18:16~33).2015.11.11.

20151113

들풀성서학당:모세오경31번째:창세기18:16~33

아브라함은 3명의 나그네에게 지극한 대접뿐 아니라 극진한 배웅으로 끝까지 정성을 다합니다. 이 배웅을 통해 감동하신 하나님께로부터 매우 중요한 하나님의 계획과 의중을 알게됩니다.17절:내가 하려는 것을 아브람에게 숨기겠느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택하신 이유와 소돔과 고모라의 심판에 대한 계획을 듣게되고 이 기회를 이용해 롯이 거하는 소돔을 중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 사건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교훈은 선한일,필요한 일은 끝까지 인내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일을 그리스도인들은 끝까지 지속성을 갖고 인내심을 갖고 행해야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조변석개의 모습은 그리스도인의 모습이 아닙니다.가다 안가면 아니간만 못하다는 생각으로 무슨일이든 지속해야 합니다. (예:시므온과 안나는 성전에서 수십년 메시야를 만나길 고대하며 기다려 만났읍니다,성경읽기,기도생활,섬기는 봉사활동 모두 중간에 중단하면 안됩니다.)

지속성과 인내심은 우리를 하나님과 더 자주 만나게해주고 하나님과 친밀하게 해줍니다. 하나님과 친해지면 영적 친밀감이 생겨 하나님의 계획을 알게 됩니다.

[아브라함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16~19절) 
1.아브라함을 강대한 나라를 만들어 천하만민이 복을 받게 하겠다고 하십니다.
(창12:1-3: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2.아브라함뿐 아니라 그의 자손과 권속들로 하여금 여호와의 도를 지켜 의와 공도(공의와 정의,옳고 바름)를 행하도록 하겠다고 하십니다.
창17:1 나는 전능한 하나님(엘 샤다이)이다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하나님은 선택하신 아브라함과 아브라함의 영적 자손인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죄악으로 황폐해진 이 세상에서 공의와 정의를 행하여(늘 하나님 면전에서 행하는 완전한 행동거지로) 하나님 나라를 세우려하고자 하는 큰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죄를 민감하게 지켜보십니다. 오래 참으시고 기회를 주시는 하나님이시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택한 백성답게 살아야할 것입니다. 이 땅의 불의와 부정에 굴복해서 비굴하게 살지 말아야 하겠읍니다. 옳고 그름을 분별하고 의와 공도를 실천하는 하나님의 택한 백성다운 모습으로 긍지를 갖고 치열하게 살아야겠읍니다.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계획](20~21절)
소돔사람이 큰 죄악을 저지르고 (창13:13, 창18:20) 죄를 회개함이 없어 하나님은 심판하십니다. 하나님은 소돔을 심판하시기전 신중하게 정의로운 심판을 위해 지상에 내려오셔서 직접 낱낱이 살피십니다(창18:21..내려가서)(창11:5…내려오셨더라).오랜기간 참으시고,기회를 주시고, 살펴 보신후에 심판하십니다.

이 참으시는 시간에 회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이런 하나님의 신중하신 모습을 배워야합니다. 상대방을 한번만 보면 알 수있다고 판단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사람에 대한 판단과 거절은 신중해야 합니다.한번의 모습으로 관계를 끝내고 정죄하면 안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아니므로 다 판단할 수 없고 알수 없읍니다. 심판과 정죄는 하나님께 맡기고 내 할 일 최선을 다하면 그것으로 감사한 것입니다. 내 자신이 하나님앞에 의인으로 살면 됩니다. 빌리그레함 목사님은 “만일 하나님께서 미국을 심판하지 않으신다면 소돔과 고모라에게 사과하셔야 한다”고 했읍니다. 지금 이 세상이 하나님보시기에 소돔과 고모라에 비해 나을까요? 하지만 하나님은 아직도 참고 기다려 주십니다. 어떻게 살아야겠읍니까? 17장1절에서 명하신 대로 하나님이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야할 것입니다.

[소돔을 위한 아브라함의 호소](22~33절)
아브라함의 질문은 예리합니다 하나님의 심판하시려는 행위는 부당하다고 따지는 것입니다. 소돔에 악인도 있고 의인도 있는데 심판으로 악인과 의인을 똑같이 취급하는것은 부당하다고 따지는것입니다.(23절,24~25절)(부당하오며,부당하니이다)

6번의 질문(의인50명-45명-40명-30명-20명-10명)으로 의인 10명만 있어도 심판하지 않으리라는 하나님의 응답을 받아냅니다. 왜10명에서 중재를 끝냈을까요? 숫자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의인이 한명만 있어도 심판하지 않으시려 하시는 하나님의 의중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롬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은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이 말해주는것은 무엇입니까?
멸망 받을 수 밖에 없었던 죄악의 도성이라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읍니다. 그 성안에 의인이 있으면 어떻합니까? 하나님께서는 의인은 개인적 차원으로 구원하십니다(예:노아와 그가족,롯과 그가족,라합과 그 가족)
(창19:29)..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생각하사 롯을 그 엎으시는 중에 내보내셨더라.

롯은 의인인가요?
롯은 의인이 아닌거 같습니다. 그러나 언약의 하나님은 은혜로 아브라함 생각하셔서 구원해주셨읍니다 이 언약은 유아세례에도 해당되는 것입니다.

결론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살아가는 의인이 많아져야겠읍니다. 이 의인들이 결국 구원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런 하나님의 사람들이 많아지도록 기도합시다 그리고 우리도 그 소수의인에 들어갑시다. 아직 이 땅을 멸하시지 않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이 신실한 소수의 의인들 때문입니다.(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