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 (2018.1.26)

20161102
2018년 1월 26일 금요기도회

찬송452장

1. 기도 생활에 대한 기도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렘29:12-13)

각자 하나님께서 기도에 대해 무엇을 원하시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말씀은 기도의 유익과 은혜에 대해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두 가지 사건이 일어납니다. 첫째는 우리가 하는 기도를 하나님께서 듣는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 듣고 계시다는 이 말씀을 귀하게 깨달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기도의 사건은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기도로 구하고 찾으면 하나님을 만날 것이라는 약속입니다. 이 두 가지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의 자리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저는 요즘 기도할 때마다 우리 들풀 교우들이 기도만은 실패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진실한 기도의 자리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죄성을 가진 우리는 기도가 힘듭니다. 이런 기도의 혜택이 약속되어 있음을 알면서도 진실한 기도의 자리로 나오는 것은 힘듭니다.

기도의 첫 번째 단계는 기도 시간에 내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우선 하나님께 모두 말씀드리고 구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두드리고 구하고 찾으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하나님께서 택해주신 영광스러운 자녀입니다. 우리가 구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들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 기도를 들어 주실까? 아니면 안 들어 주실까? 복잡한 생각을 하며 기도를 주저하지 말고 무조건 기도의 자리로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도의 자리로 나아와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성령의 도우심이 있을 때 기도는 됩니다.

기도의 두 번째 단계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는 약속입니다. 첫 번째 기도 단계는 하나님께 기도로 아뢰는 것이고, 이 두 번째 단계는 더 깊고 성숙한 기도의 단계입니다. 하나님과 친밀하게 교제하는 이 두 번째 단계의 기도를 우리 들풀 교우들이 모두 체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두 번째 단계의 성숙한 기도는 나를 변화시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순종하며 따르는 동행의 삶이 기도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구원의 확신이 생기고 모든 것을 믿게 되는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이 두 번째 단계의 기도 생활로 진입하지 못할 때 우리의 신앙생활은 가식적이며 외식 적이 됩니다.

한국 교회가 직면한 문제도 바로 이 문제입니다. 하나님과 친밀한 깊은 만남과 깊은 교제의 기도가 부족합니다. 자신의 기도 생활과 교우들의 기도 생활에 대해 기도해 주십시오. 영적인 암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과 깊은 교제로 은혜 누리는 영광이 기도의 자리에서 일어나게 해 주십시오.

2. 거룩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모든 교우가 영적 리듬을 갖고 생활할 수 있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지난주 우리는 거룩해야 하며 세상 사람과 구별되어야 한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악과 악마가 공존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버려야 할 것들은 버리고 영적인 리듬, 규칙을 가져야 합니다. 주님께서 이끌어 주시기를 기도하십시오. 모든 교우가 영적 리듬을 갖고 기도 시간, 말씀, 묵상, 예배시간 가질 수 있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찬송가 543장

3. 나라를 위한 기도
1) 밀양 화재 사건의 많은 사망자 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위로하심이 임하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지난번 제천 화재 때도 많은 피해가 있었습니다. 인명 구조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획기적인 개선이 있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2) 이번 겨울은 상당히 춥습니다. 이 추위에 고생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3) 청년들을 위한 기도

취직 문제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경제적 여건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들이 좌절하지 않고 잘 이겨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젊은이들이 희망을 품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교회와 교우들을 위한 기도
1) 생명 나눔 세미나를 위한 기도
단순히 듣고 끝내는 강좌로 끝나지 않도록 힘써 기도해 주십시오. 세미나에 교우들이 참석하여 공부하고 관계를 맺고자 하는 열정과 전도하고자 하는 열정이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세미나 후 모이는 소그룹 모임이 서로 기도 제목을 나누고,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되도록 힘써 기도해 주십시오.

2) 어린이 부서를 위한 기도
달라진 예배 시간에 우리 어린이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전도사님, 부장 집사님과 교사들 모두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보며 그들의 성령 충만을 위해 기도하며 그들 인생에 귀한 믿음의 씨앗을 심어주는 이 귀한 사역을 잘 감당해 낼 수 있도록 모두 힘써 기도해 주십시오. 이 어린이들의 부모들 전도를 위해서도 기도해 주십시오.

3) 영어읽기 모임
전도를 위한 이 귀한 사역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힘써 기도해 주십시오.

4) 교우들을 위한 기도. (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