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 2017.11.10.

1109860505

2017년 11월 10일 금요 기도회

우리의 놀라운 꿈 이루어질 그 날을 바라며 (찬송가542장) 기쁜 기도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1. 기도의 안식을 누리기 위한 기도.

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30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마11:28-30)

새벽 기도회 말씀을 준비하면서 다시 한번 깊이 기도에 대해 깨달음을 주신 말씀입니다. 기도는 수고하고 무거운 삶의 짐과 문제와 상처가 있는 이들이 온유와 겸손의 주님께 나가는 것입니다. 많은 경우 기도를 해야만 하는 의무나 부담으로 여겨 기도의 자리에서 멀어지고 있지만, 주님은 기도의 자리로 나오면 당신의 온유와 겸손으로 안식과 쉼을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우리가 짊어지고 있는 무거운 짐들, 우리의 고통과 아픔들 모두 받아 주시겠다고 합니다. 기도는 안식임을 기억하십시오.

‘찬양하라. 내 영혼아. 찬양하라 내 영혼아 온 맘과 정성 다하여 주 찬양하라. 기도하라 내 영혼아 기도하라 내 영혼아 온 맘과 정성 다하여 주 찬양하라. 기뻐하라 내 영혼아 기뻐하라 내 영혼아 온 맘과 정성 다하여 주 찬양하라’

우리의 기도 생활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우리 모두 온유하고 겸손한 주님께 나아와 기도드리고 주님께서 주시는 기쁨과 쉼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도할 때 주시는 놀라운 은혜로 우리의 영혼이 안식과 쉼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님께 나아와 마음껏 찬양하고, 기도하고, 기뻐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자신들의 기도 생활뿐 아니라, 가족과 교우들의 기도의 삶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2. 에베소서 말씀으로 기도하기
요즘 새벽 기도회에서 에베소서의 말씀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세 가지를 오늘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1) 전천후 기도자가 되기 위한 기도(엡 3:14-15)
바울은 감옥 한가운데서 무릎을 꿇고 에베소 교회 교인들을 위해 뜨거운 중보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바울과 같은 전천후 기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4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영적인 강건함과 사랑으로 충만함,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지식, 성령 충만입니다.

자신을 위해 먼저 기도하십시오. 이 4가지 조건을 갖춘 전천후 기도자가 되기를 늘 간절히 구하십시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교우들을 놓고 기도하십시오. 그들에게 필요한 것만 문제 해결을 위한 중보기도에 그쳐서는 안 됩니다. 그들의 밑바탕에 필요한 이 4가지를 위해 먼저 기도해 주십시오. 뜨겁게 중보하십시오.

(2) 교회의 하나 됨을 위한 기도(엡4:3)
우리 모두를 성부와 성자와 성령 하나님께서 불러 주셔서 우리는 지금 주님을 머리로 하는 교회의 일원이 되어 각 지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교회는 반드시 하나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 되기 힘든 것이 교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이 하나 됨을 위한 5가지 성품은 겸손, 온유, 오래 참음, 서로 용납, 사랑입니다. 각자 이 다섯 가지 성품을 받을 수 있기를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교회의 하나 됨을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3) 옛사람의 잔재들이 사라질 수 있도록 기도(엡4:17-19)
옛사람의 잔재들은 이방인뿐만 아니라 우리에게도 나타납니다. 특히 마음의 굳어짐은 경계해야 합니다. 마음이 굳어지면 완고해지며, 딱딱해져서 하나님의 말씀이 안 들어 오고 상대방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 굳은 마음의 중심은 하나님이 아니라 내 자신입니다. 이것은 옛사람의 모습입니다.

이 굳어진 마음의 결과는 심각합니다. 지각이 어두워지고, 무지해지고, 감각 없는 자가 되며, 방탕하고 타락하며 시행착오를 겪게 됩니다. 굳어진 마음은 영적인 싸움입니다. 성령께서 굳어진 마음, 완고한 마음을 부드럽게 해 주시기를 간절히 구해 주십시오.

3. 교회를 위한 기도
(1) 주일 예배를 위한 기도
전 교인의 참석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예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생생히 체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깊은 만져주심이 예배 가운데 충만하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예배 인도자와 섬기는 이들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십시오.

(2) 새벽 기도 참석을 위한 기도
영적인 지속적인 수련을 위해 새벽 기도회는 중요합니다. 직장 다니시는 분들은 한 주 중 두 세 번의 참석을 놓고 기도하십시오. 성령님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도의 영을 주시기를 구하시고 중보하십시오.

(3) 교우들 중보 기도. 개인기도 (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