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내게 주신(요17:1~8). 2017.4.6.

20170406

2017년 4월 6일 
새벽을 깨우는 말씀

1예수께서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2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3영생은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4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5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6세상 중에서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나타내었나이다 저희는 아버지의 것이었는데 내게 주셨으며 저희는 아버지의 말씀을 지키었나이다 7지금 저희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것이 아버지께로서 것인줄 알았나이다 98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말씀들을 저희에게 주었사오며 저희는 이것을 받고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나온 줄을 참으로 아오며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줄도 믿었사옵나이다

17장은 예수님께서 십자가 죽음을 앞두시고 마지막으로 자신과 남아있는 제자들과 성도를 향한 기도문입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십자가를 통해 예수님이 영화롭게 되며 하나님 아버지를 영화롭게 달라고 기도하십니다. 기도는 땅에서 사셨던 예수님 평생의 기도셨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성육신으로 나타나셨고 모습으로 십자가와 부활로 구원과 영생을 이끄셨습니다. 이제 십자가, 때가 바로 앞에 다가왔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기도를 통해 다시 자신의 전체가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것이며 아버지께 영광을 돌려 드리는 것임을 아버지 하나님께 고백하시며 십자가 고난과 영광을 감당하도록 기도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로부터 권세,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사람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말씀들’, 모든 것을 통해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 것이 그분의 목적이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을 생각해 봅니다. 그것이 비록 고난이라고 여겨지는 것까지라도 얼마나 귀한지 모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받았습니다( 1:12-13). 내게 주신 일이 있습니다. 내게 주신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게 주신 말씀이 있습니다. 모든 하나님으로부터 것임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올려드리고 하나님의 이름, 영광이 드러나는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11:36)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