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 2017.3.3.

Together

2017년  3월  3일 금요기도회

1. 성령충만을 위한 기도

말씀 : 성령충만(행2:1-4)
‘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4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행2:1-4)’

다락방에 모여 기도하던 사람들에게 성령이 임했습니다. 약속을 기다리던 모든 사람,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동일하게 성령이 임하셨습니다. 성령이 강림할 때의 현상을 성경은 홀연히(갑자기),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바람은 하나님의 영의 임재의 상징),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시각적 현상)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했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성령이 말하게 하는 것을 말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성령이 충만히 임하여 제자들은 능력(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리라(행 1:8)하신대로 행함으로 교회가 탄생하게 됩니다.

성령 충만이란 어떤 뜻이 있을까요? 성령은 진리의 영입니다. 주님께서 마지막 만찬에서 약속하신 보혜사 성령은 주님이 떠나신 후 우리 옆에서 도우시며, 주님께서 가르치신 모든 가르침을 생각나게 하리라는 말씀대로 나를 도우시는 예수의 영입니다.

성령 충만함이란 주님의 영이 나를 완전히 지배하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나 혼자는 해낼 수 없는 것을 가능케 하는 것입니다. 성령에 온전히 사로잡히면 성령의 9가지 열매를 맺을 수 있게 됩니다.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갈5:22-23) 우리 신앙인들은 신앙의 삶의 여정에서 끊임없이 성령 충만을 구해야 합니다. 성령은 거룩한 영이기에 성령을 구하는 나 자신이 깨끗해져야 합니다. 하나님을 앙망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간절히 구할 때 성령이 나를 지배하는 영광의 상태가 옵니다.

사도행전을 보면 모든 좋은 것은 성령 충만에서 나옵니다.
1) 성령 충만은 기적을 일으킵니다.
‘그가 본래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인 줄 알고 그에게 일어난 일로 인하여 심히 놀랍게 여기며 놀라니라’(행3:10) 베드로는 성령 충만하여 앉은뱅이를 일으켰습니다

2) 성령 충만으로 지혜롭게 됩니다.
일곱 집사를 택하는 장면을 보십시오.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행6:3) 성령 충만하면 판단력이 생깁니다. 기도하는 사람에게 성령께서 오셔서 생명의 지혜를 주십니다. 각 가정에서 자녀를 위해 기도할 때도 지혜만 구하지 마시고 성령과 함께 지혜를 구하셔야 합니다

3) 성령충만은 용감하게(두려움을 이기게) 합니다.
‘스데반이 은혜와 권능이 충만하여 큰 기사와 표적을 민간에 행하니’(행6:8)

4) 성령충만은 선행을 베풀고 구제하는 아름다운 삶을 살게 합니다.
‘욥바에 다비다라 하는 여제자가 있으니 그 이름을 번역하면 도르가라 선행과 구제하는 일이 심히 많더니’(행9:36) 성령 충만함은 성품의 아름다운 변화를 일으킵니다.

5) 성령충만은 기쁨 충만하게 합니다.
‘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이 충만하니라’(행13:52)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아나니아와 삽비라처럼 진실 아닌 것을 얘기하게 합니다. 이것은 세상의 방법입니다. 사두개인의 당파가 다 마음에 시기심이 가득(행 5:17) 했던것 처럼 남이 잘되는 것을 못 봅니다. 교회도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똑같습니다. 분열이 생기고 비방하고 시기하고 분노합니다.

모두 성령 충만을 구하고 성령 충만한 삶을 살 수 있기를 기도하십시오. 성령 충만치 못한 삶을 벗어날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2. 나라를 위한 기도
3. 교회를 위한 기도
4. 교우들을 위한 기도
5. 새학기 자녀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기도. 대학생 자녀들의 진로와 사회진출을 위한 기도.(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