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2016.10.21)

Together

사탄은 기도를 싫어합니다. 기도에는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도를 못 하도록 방해하는 것이 사탄의 전략입니다. 열심히 기도함으로 이 방해를 넘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함께 기도제목 나누고자 합니다.

1. 하나님의 이름이 전 세계에 높임을 받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이 기도제목은 초대교회에도 나눈 기도제목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마6:9)

하나님의 이름은 존귀합니다. 감히 인간들은 그 존귀한 이름을 땅에 떨어뜨리고, 하나님의 영광을 훼손시켰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이 훼손되어도 흥분도 안 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가려지고 하나님의 이름이 땅에 떨어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사람들의 교만이 하늘을 찌르기 때문입니다. 과학의 이름으로, 이성이란 이름으로 하나님의 은혜로운 세계와 창조의 신비한 세계를 인간들은 거부합니다. 2)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그리스도인답지 않음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삶을 연구한 결과, 그리스도인의 도덕과 윤리와 행동이 일반사람들과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양자의 차이는 교회를 다니는지 안 다니는지만 다르다고 합니다.

나의 성품과 사랑과 섬김이 더 탁월해져서 하나님의 존귀한 이름이 나를 통해 영광받을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교회가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지 않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비록 작은 교회이지만, 교회의 사역과 섬김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을 욕하고, 훼손하는 이들이 적어지도록 기도하십시오. 그들이 어느 순간 굉장한 두려움에 압도되어 하나님을 두려워 떠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도해주십시오.

2. 성령의 충만함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성령 충만함은 하나님 백성의 힘의 근원입니다. 성령 충만함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엡3:19)’

서로의 성령 충만함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목사님, 전도사님의 성령 충만함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 교우들의 성령 충만함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가족들(사랑하는 남편과 아내,우리 자녀)의 성령 충만함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하나님 우리에게 충만함을 주셔서, 우리가 지치지 않고 날아오르게 도와주십시오.

3. 오랜세월 쌓여 있는 마음의 원한 (섭섭함)을 풀어 주시기를 기도하십시오.
원망과 섭섭함은 마음의 독입니다. 해결하셔야만 하고 다 털고 해결하셔야만 합니다. 하나님께 구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밤낮으로 부르짖으면 들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그들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눅18:7)

하나님 저희가 이런 원망하는 섭섭한 마음으로 병들지 않도록 저희를 도와주십시오. 저희가 기도로 다 극복하게 도와주십시오. 지금 이 순간 이런 시험에 들어 힘들어하는 교우들을 도와주십시오.

4. 필요한것을 공급해 주시기를 기도하십시오.
이 기도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기도입니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마6:11) 일용할 양식 (필요한 양식:새번역)이 없으면 우리는 영혼과 육체 모두 죽게 됩니다 양식은 먹을 것일 겁니다. 내 영혼의 양식은 말씀, 기도 모두 해당할 것 입니다.

말씀을 깨닫는 지혜를 위해 기도하고, 말씀 사모함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또한, 나의 기도생활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아이들은 필요한 것이 있으면 부모에게 인정사정없이 조릅니다. 우리도 하나님께 애들처럼 달라고 졸라야 합니다. 주실지 안 주실지는 하나님께서 결정하십니다. 가정에 필요한 것, 자녀에게 필요한 것 모두 간절히 구하십시오.

5. 신앙이 무너지지 않도록 기도하십시오.
우리는 신앙이 약해지고 무너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신앙은 무너질 때 서서히 무너질 수도 있고, 갑자기 하루아침에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큰소리쳤던 베드로도 무너졌습니다. 세상의 압력과 삶의 무게는 절대 가볍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 밀려오는 무게를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떠밀려 내려가 버립니다. 때론 닥쳐온 어려움에 속수무책으로 무너집니다.

지금 내 믿음을 약화하는 삶의 현실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꼭 찾아내어 무너지기전에 미리 배수진을 쳐야 합니다. 너무나도 바쁘십니까? 주위 사람과의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습니까? 부부가 갈등중에 있습니까? 이 모든 것들이 나를 무너뜨릴수 있습니다. 각자의 믿음 생활을 놓고도 기도하시고 주위 교우들을 위해서도 중보기도 해 주십시오.

6. 교회사역을 위한 기도
전도캠프, 들풀 배움터 봉사, 지역청소봉사, 원흥 소식지 발간이 모두 작은 교회로써는 쉽지 않은 봉사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열심이, 그 열심을 따르고자 하는 성도들의 열심이, 만나는 이 지역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이 스며들게 할 것입니다. 복음을 전파하고 전도하는 이 일들을 우리가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교육공간 확보를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고 어린이 사역자초빙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십시오. 교우들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외지에 있는 교우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민감한 시기의 청소년기 우리 자녀의 신앙생활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