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2016.9.2)

Together

2016년9월2일 금요기도회

오늘은 가을 학기 금요기도회 첫 날입니다. 기도회를 통해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 누리시기 바랍니다. 시 한 편을 보고 기도회를 시작하겠습니다.

9월에 꿈꾸는 사랑/이채

날개는 지쳐도 하늘을 보면
다시 날고 싶습니다.
생각을 품으면 깨달음을 얻고
마음을 다지면 용기가 생기지요

단한번 주어지는 인생이라는 길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만
끝까지 걷지 않으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세상에 심어놓은 한송이 한송이의 꿈
어느 들녁에서 지금쯤
어떤 빛깔로 익어가고 있을까요
가슴은 온통 하늘 빛으로 고운데

낮아지는 만큼 깊어지는 9월
한층 겸허한 모습으로 내 아름다운 삶이여! 훗날
알알이 탐스런 기쁨의 열매로 오십시오.

1.하나님 제게 용기주시고 힘주셔서 제가 다시 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세상에 심어 놓은 한송이의 꿈(일,가족,교회 등)이 열매 맺게 해 주소서. 더 겸손하고 겸허하게 삶을 살게 하소서.

2.생각의 변화를 위한 기도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12:2)’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사55:9)’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히4:12)’

거룩해지기 위한 애씀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말씀이 나를 변화시키는 역사가 계속 일어나야 합니다. 기도로 힘을 얻어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의 생각이 높고 깊은 하나님의 생각으로 변해가야 합니다.

하나님 너무나도 강력한 힘을 발하는 이 시대의 생각을 생각없이 따라가지 않토록 도와주십시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는 온전한 뜻을 분별하게 해주십시오. 높고 깊은 하나님의 생각을 말씀을 통해 배우며 따르게 해주십시오. 살아있는 능력의 하나님의 말씀이 혼과 영과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어 하나님이 원하시는 변화된 삶 살게 도와주십시오.

3.회개의 조력자가 되게 해 주십시오
사무엘하 24장에 아라우나가 나옵니다. 다윗이 인구조사하며 지은 영적인 큰 죄악을 회개할 때 다윗의 회개를 도운 아라우나. 그는 회개의 조력자라는 귀한 역할을 했습니다. 우리도 그러해야 합니다. 회개를 막는자가 되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그러기위해 우리의 삶은 거룩해야하며 언행은 선해야 합니다.시급하게 회개를 돕고 신앙을 갖게 도와줘야 할 사람을 살피고, 돕는 방법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저에게 더 많은 사랑과 이해하는 마음을 주셔서 제가 진심을 다해 회개를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4.가을에 기도의 삶이 풍성하게 하소서
‘오직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나니 나의 하나님이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로다.'(미가서7:7)

이 말씀이 여러분의 말씀이 되시기 바랍니다. 구원은 하나님께만 있습니다. 관록의 신앙생활을 버리고 겸손하게 하나님앞에 엎드리십시오. 기도가 되어지고, 기도로 기쁨 얻고, 힘을 얻으며 성령의 감동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저희에게 기도 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시고, 기도의 영을 부어주십시오. 자신과 교우들의 기도 생활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내게 귀 기울여 주시는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와 기도하는 이 가을 되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5.교회 가을 사역을 위한 기도
1)섬김,자원,기쁨의 마음 주소서
2)전도 캠프를 위한 기도
3)들풀 배움터를 위한 기도
4)가을 예배를 위한 기도
5)모임을 위한 기도: 새벽, 금요, 화요, 수요성경공부
6)가을 가정 심방을 위한 기도
7)성경 일독을 위한 기도

6.교우들을 위한 기도. (정리: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