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2016.7.1)

Together

1.부끄러울것 없게 하소서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딤후2:15)

이 말씀은 바울 사도가 디모데에게 준 권면의 말씀입니다. 오늘 우리에게 주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부끄러움 없는 신앙생활과 부끄러움 없는 삶을 위해 기도하고, 애써야 합니다.

윤동주 시인은 서시에서 부끄럼없는 삶을 노래합니다.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와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들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다.
오늘 밤에도 별이 바람에 스치운다.

(1)나의 부끄러운 모습을 위해 기도합시다.

하나님 보시기에, 사람보기에 부끄러울 때가 많습니다. 이것은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떠났기 때문입니다.(최초로 부끄러움을 느꼈던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에서 떠난 후 부끄러움을 느꼈던 것 처럼). 말씀을 떠나면 유혹이 오고 죄악이 들어옵니다. 부끄러운 모습입니다. 하나님 말씀 잘 듣고 순종하면 부끄러울 일이 없습니다. 우리는 말씀과 기도로 영적 질서가 잡힌 삶을 살아야 합니다. 진리 앞에 서고 하나님 앞에 서는 영적인 삶 살 수 있도록 이 시간 기도하고 가족들도 그런 삶 살수 있도록 중보 해주십시오.

성령의 9가지 열매인 9가지 성품에 대해 배웠습니다. 내게 부족하고, 부끄러운 성품을 놓고 기도하십시요. 나의 부족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이 가려집니다. 나의 신앙 생활 중 부끄러운 모습을 놓고 기도하시고, 언행 불일치 되는 것을 놓고 기도하십시오. 또한 가족을 위해서도 동일한 기도를 해주십시오.

주를 바라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려니와 까닭 없이 속이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리이다.(시25:3)

(2)한국 사회의 부끄러운 모습을 놓고 기도합시다.

얼마 전 일본 잡지 기사로 시끄러웠던적이 있습니다. 한국인은 숨쉬는 것 처럼 거짓말을 한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예전부터 사회 전반에 거짓말과 사기 행각이 만연했지만 경제 불황이 심해지면서 사기 범죄가 더 늘고 있다. 한국 경찰청의 통계에 의하면 2000년 위증죄로 기소된 사람은 1198명, 무고죄는 2956명, 사기죄는 5만 386명, 2013년은 위증죄 3420명, 무고죄 6244명, 사기죄 29만 1128명으로 급증하였고 이는 일본의 66배에 이르며 인구 규모로 환산하면 165배 입니다.

말하기를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끄럽고 낯이 뜨거워서 감히 나의 하나님을 향하여 얼굴을 들지 못하오니 이는 우리 죄악이 많아 정수리에 넘치고 우리 허물이 커서 하늘에 미침이니이다.(스9:6)

한국 사회에 사기가 많은 것은 욕망이 크기때문입니다. 하나님께 헛된 욕망 줄어드는 사회와 신뢰와 정직이 회복되는 사회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2.교회를 위한 기도
교회는 신앙인에게 어머니의 모태와 같은 것입니다. 신자는 교회의 품속에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교회가 건강해야 나도 건강할 수 있습니다. 교회를 위해 늘 기도하십시오.

(1)주일 예배를 위한 기도
하나님께서 임재하셔서 우리의 영혼과 정신이 깨어나게 하시고 회복되는 은혜가 있기를 기도하십시오.예배의 모든 순서를 놓고 기도하십시오. 사도신경을 단순히 암송하는 것이 아니고 성도 각자의 진심어린 고백이 될 수 있도록, 성가대의 찬양이 감동적인 찬양이 되도록 기도하십시오. 대표 기도자를 위해서도 기도하셔서 영감있는 기도를 올릴 수 있도록 중보해 주십시오. 헌금시간을 위해서도 기도하시고 축도를 위해서도 기도하셔서 성도들이 축도를 받고 새 힘을 얻고 세상으로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남전도회와 여전도회를 위한 기도
사명 갖고 전도할 수 있도록 기도하시고 기도회, 성경통독, 지역 청소봉사등 잘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요

(3)각 부서의 여름행사(여름성경학교와 청소년 청년 수련회)를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3.각 교우들의 건강과 직장 문제와 가정과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정리: 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