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들의 함성: 금요 기도회. 2016.4.22.

20151120

2016년4월22일 금요 기도회(들풀들의 함성)

1.기도하게 하소서
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 하노니 게으른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격려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이니라(살전5:14-18)

이 말씀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말씀해 줍니다. 우리가 어떤 삶을 살기를 원하시는지 말씀해 주십니다. 게으른 사람이란 본인의 삶의 환경에 대한 불만으로 해야 할 일을 안하는 사람, 마음에 안맞아 불평, 불만하는 사람, 삶에 규모가 없는 사람, 되는대로 감정대로 불만이 많은 사람을 가리킵니다. 이들에게는 주의를 주라고 하십니다. 마음이 약한 사람이란 상황 극복을 못하고 누군가가 도와주기만을 바라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격려해주라고 말씀하십니다. 힘이없는 사람은 힘이없어 우상 숭배에 쉽게 빠지고 부정직하고 야비한 행동을 하는 사람 입니다. 이들은 붙들어 주라고 하십니다.

이런 사람들이 주위에 포진해서 힘들게 할 때 악하게 대하지 말고 오래 참고 선을 행하라고 하십니다. 바울의 권고대로 하려면 우리에게 “영적인 힘”이 있어야 합니다. 이 영적인 힘은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할 때 나옵니다.

이 세가지 중 중심은 기도입니다. Key는 “쉬지 말고 기도하라” 입니다. 쉬지않고 기도할 때 그 열매는 내면적인 기쁨과, 하나님께서 주시는 넘쳐나는 감사입니다. 그 영적인 힘이 내게 충만할 때 게으르고, 마음이 약하고, 힘없는 사람을 볼 때, 내가 무너지지 않고 오래 참으며, 선을 행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쉬지않고 기도한다는 뜻은 세가지입니다. 첫째, 삶의 모든 순간 늘 하나님께 의지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둘째, 매순간 자주 ,계속 반복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셋째, 기도를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하는 것입니다. 이런 기도생활을 할때 하나님은 기쁨과 감사를 주십니다.

하나님! 제 삶에 기도가 중심이 되게해 주십시요. 쉬지않고 기도하게 해 주십시요. 기도함으로 기쁨과 감사가 넘치게 해주십시요. 내 가족에게도 기쁨, 감사가 넘치게 해주십시요. 기도함으로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 문제를 해결하게 해주십시요. 쉬지않고 기도하는 교회가 되어 불평, 불만이 사라지고 연약한 교우를 품어주는 귀한 교회가 되게 해주십시요.

2.하나님을 알아가는데 더 성장하게 하소서. 우리 신자의 의무중 중요한 의무가 하나님을 더깊이 알아가고, 배우고, 하나님 성품을 닮아 가기위해 애쓰는 것입니다. 골로새교회를 향한 바울의 기도도 그러합니다.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골1:9-10)

신앙의 성숙은 하나님을 아는 것과 비례합니다. 신앙의 본질은 하나님을 깊게 알아가고 닮아가고 변화해 가는 것입니다. 바울의 기도는 우리의 기도, 우리 중보의 기도가 되어야합니다. 이 기도는 연약한 교우를 향한 권사님들과 집사님들의 기도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고, 신앙이 성장하여 하나님을 자랑하는 것이 전도입니다. 하나님! 우리가 이렇게 성장하여 하나님을 자랑하게 하여 주십시요. 하나님의 귀한성품이 내 성품이 되게해 주십시요.

3.교회를 위한 기도
교우들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요. 김수영 집사님 내외의 건강과, 자녀의 건강 특히 막내 현준이 건강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황옥선.집사님의 건강위해 기도해주십시요. 김종석, 김창선 권사님의 건강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김임분 권사님의 건강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우광민 집사님 건강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박영임 권사님, 김영희 권사님, 박원배 집사님 건강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강민녀집사님의 딸 조민정과 아들 조주영의 건강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새로 등록한 가정의 적응과 신앙 성장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요(정수현 집사님가정, 김정자 집사님가정, 우장로님가정)

새벽 기도회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새벽 기도회를 통해 들풀교회가 더 성장하고 지역에서 크게 쓰임 받을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성경 읽기를 위해 기도해주십시요. 이제 더위가 오고 성경 통독에 어려운 계절이 옵니다. 그러나 교우들 모두 성경 통독 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정리:김화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