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0일
새벽을 깨우는 목사님말씀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엡1:19-22)
오늘 아침은 능력의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을 묵상하면서 능력의 하나님께 마음껏 기대는 아침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사도신경의 고백도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로 우리는 신앙고백합니다. 천지를 만드실 정도로 전능하신 능력의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무한하시고, 영원하시고, 불변하시며, 쇠하지 않고 동일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절대적입니다. 많은 회의주의자, 불신자, 심지어 신앙인중에도 하나님의 절대적 능력을 의심하고 부인하고 있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뜻 안에서 전능하심을 나타내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창조와 구원을 통해 크게 나타납니다.
창조는 능력의 하나님을 보여주는 최고의 증거입니다. 너희는 눈을 높이 들어 누가 이 모든 것을 창조하였나 보라 주께서는 수효대로 만상을 이끌어 내시고 그들의 모든 이름을 부르시나니 그의 권세가 크고 그의 능력이 강하므로 하나도 빠짐이 없느니라 (사40:26)
삼라만상 아름다운 자연은 핑계할 수 없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철따라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들, 아침마다 지저귀는 새들의 노래들, 흐르는 시내물들 다 하나님의 능력이 만들어낸 작품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늘 창조를 하고 계시며, 지금도 사람을 통해서도 창조를 허락하고 계십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시며, 폐허에서 생명을 창조하십니다. 이 새벽 창조의 능력을 바라보고 소망하며 기도드립시다.
구원도 하나님의 능력이 드러나는 놀라운 사건입니다. 하나님은 구원의 하나님, 해방의 하나님입니다. 큰 권능과 강한 손(출32:11)으로 구원해 주십니다. 산헤립과 앗수르 군대에 포위 당했을 때 했던 히스기야왕의 고백을 기억합시다.
너희는 마음을 강하게 하며 담대히 하고 앗수르 왕과 그를 따르는 온 무리로 말미암아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우리와 함께 하시는 이가 그와 함께 하는 자보다. 크니 그와 함께 하는 자는 육신의 팔이요 우리와 함께 하시는 이는 우리의 하나님 여호와시라 반드시 우리를 도우시고 우리를 대신하여 싸우시리라 하매 백성이 유다. 왕 히스기야의 말로 말미암아 안심하니라 (대하32:7-8)
구원의 하나님을 믿었기에 나온 큰 고백입니다. 구원이 필요한 순간마다 우리를 도우시고 싸우시는 능력의 하나님 바라보면서 담대야져야 합니다.
오늘 본문 19절 말씀에서도 죽은자를 살리신 능력을 믿는자에게는 그 능력이 동일하게 역사하고 있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에게 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나를 구원하시고, 나를 통해 구원이 필요한 사람을 구원해 주십니다. 나는 나를 구원할 수 없고, 힘이 부칠 때 많지만 능력의 주님은 나를 구원해 주시고, 인도해 주십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11:25-26) 우리도 아멘으로 화답하며 믿어야 합니다.
주님을 알면 구원이 일어납니다. 죽음, 고통, 실망, 어둠의 그늘에서 해방시키시고 구원해 주실 것입니다. 구원과 능력의 하나님 바라보면서 현재의 연약한 것들, 무력한 것들, 빠져 나오고 싶은 것들에서 지지 말고 이겨야 할 것입니다. 능력의 하나님은 무력한 우리를 강하게 하시고 능하게 하실 것입니다. 오늘 아침 능력과 구원의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연약함에서 일어서십시오.
이 새벽 능력의 하나님으로 깊이 다가오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천지를 창조하시고 우리를 죽음에서 구원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새로운 창조가 일어나는 이 새벽이 되도록 축복해 주십시요. 우리의 연약함이 강해지는 역사가 일어나게 도와주십시요. 우리 교우중 어려움으로 하나님 앞에 무릎 꿇는 교우들 보살피시어 하나님의 권능의 능력으로 일으켜 세워주시옵소서(정리:김화영)
Comments are closed.